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피그말리온

  •  
  • NOTICE&EVENT

    공지사항과 이벤트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발송일자 관련 당부드리는 말씀
    작성자 피그말리온 (ip:)
    • 작성일 2018-02-20 01:12:0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2
    평점 0점



    안녕하세요, 피그말리온입니다.

    다소 말씀드리기 어려운 주제이지만 발송일자 문의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단순히 궁금해서 발송일자를 문의하시거나, 예정일보다 빠른 특정 일자에 발송해달라 요청하는 것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냥 궁금해서요~ 도 안됩니다ㅠㅠ 이로 인해 너무 많은사람에게 안좋은 여파가 갑니다 ㅠㅠ)


    개인적으로는 발송일자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주문을 받더라도 발송에 차질이 생기지 않게 적게 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헤드가 영업일 기준 최대 30일, 바디는 영업일 기준 최대 50일 발송 예정 이라고 공지드리고 있습니다만

    저 역시 다른 한편으론 소비자이기도 하니 기왕이면 내가 주문한 상품을 빨리 받아보고 싶은 마음도 너무나 잘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안내는 저렇게 해드리고 있지만 가능하면 안내드린 날짜보다 빨리 보내드리려고 부단히 노력중입니다.

    마감일이 아직 몇 주 남았어도 끼니를 넘기고 새벽까지 근무하는 일은 저에게 흔한 일입니다.

    그런 만큼 정말 웬만해선 최대 발송일자를 넘기진 않습니다. 이제껏 수백건의 물품을 발송해왔지만 예정드린 발송일자를 넘긴 건은 10건에 꼽을 정도입니다.


    간혹 발송예정일이 아직 남아있거나, 공지로 안내를 드렸음에도 언제 배송되냐는 문의를 남겨주시는 분들이 계신데

    아마 단순히 궁금해서 문의를 주셨을테고 독촉을 할 의도는 아니셨을테지만 개인적으론 상당한 압박을 느끼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압박느끼고 끝나면 다행이지만 상당히 많은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미 대체로 노동 강도가 높은 상태에서 더 스스로를 혹사하면서 피로도가 높아지고 집중력이 떨어짐을 느낍니다.

    생산을 제외한 거의 모든 업무를 제가 담당하는 만큼 여기저기서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아지고, 생산담당 직원에게도 압박을 가하게 되면서 직원 역시 스트레스가 쌓이고 급한 만큼 불량률은 더 높아집니다.

    문제는 문의글을 남겨주신 본인 뿐 아니라 다른 분들에게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형평성 문제로 인해 비슷한 시기에 주문하신 분들이나 그 보다 앞서 주문하신 분들 전부를 커버해야하기 때문에 단순히 문의주신 한분의 문제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결과적으로 본인은 물론 다른 분들이 최종적으로 받아보실 물건까지 안좋은 영향을 미칠 확률이 높아집니다.


    때문에 발송일자는 기본 안내 외에도 대체로 공지사항에 안내가 되어있으니 공지를 참고하시고,

    여행이나 이사, 그 밖의 사유로 발송 지연요청을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단순히 궁금해서 발송일자를 문의하시거나 예정일보다 빠른 특정 일자에 발송해달라 요청하는 것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거의 웬만해선 공지드린 발송일자보다 늦는 경우는 없고, 설령 늦게 될 경우 미리 연락을 드립니다.(아무 연락이 없다면 아직 발송 일자가 남은것입니다..^_ㅠ)


    부디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